20일 국야
소형준 대 류현진의 경기입니다.
케티 +2.5 승 // 8.5 오버
일단 류현진이 케티 상대 1패9점대로 안 좋은 기억이 있고 연승을 달리고 있으나 스윕이 걸린 경기이기에 케티의 반발이 예상되는 경기입니다. 소형준이 준수한 성적을 유지하고 있고 지난 경기에서 타선도 따라붙는 모습을 보여줬기에 이번 경기는 케티의 초반 공격이 매서울 듯 보입니다. 케티가 후반기 상위권을 충분히 노릴 수 있는 저력을 갖췄다고 생각하기에 밀어봅니다.
임찬규 대 이민석의 경기입니다.
LG 승 // 8.5 언더
임찬규가 준수한 성적에 잠실에서는 거의 극강수준이나 롯데에게 한번 나쁜 기억이 있기에 상대전적이 올라가 있는 상태입니다. 반면 이민석은 힘빠진 롯데에 상승 에너지를 준 선발입니다. 감보아를 내고 패한 롯데이기에 이번 경기가 절실합니다. 한두경기로 순위가 왔다갔다는 하는 상황! 순위 경쟁에 중요한 경기라 생각합니다. 이민석이 엘지상대로 준수하지만 잠실에서는 약한 모습을 보여 불안합니다. 하지만 불펜도 좋은 롯데이기에 충분히 투수전 양상 이끌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이의리 대 신민혁의 경기입니다.
기아 승 // 9.5 오버
이의리의 복귀전입니다. 기아는 5할 승률을 지키면서 부상자들이 돌아오길 학수고대했습니다. 그래도 제구에 대한 문제는 항상 따라다녔는데 상대라 제구가 좋은 신민혁이고 엔씨의 컨택이 좋은 투수가 많이 있기에 타격전 양상으로 초반에는 기아가 힘들 듯 보이나, 기아의 타선도 만만치 않기에 5이닝이후 쫓아가는 타격 기대해봅니다. 간발의 차이지만 연패 반발이 나올 수 있는 타이밍이라 생각되고 엔씨는 우천으로 경기감각이 떨어진것이 발목을 잡을 듯 보입니다.
김광현 대 곽빈의 경기입니다.
두산 +2.5 승 // 8.5 언더
선발쪽에서는 큰 차이가 없어보이고, 그나마 홈이점이 있어야 할 문학에서 김광현이 약한 모습이었다는 점입니다. 이전 경기에서 앤더슨을 잡으면서 두산이 기세를 보여줬고 이미 하위권에 머물러 있지만 두각을 보이는 신인을 발굴한다는 점에서 고무적입니다. 후반기 반전을 예고하는 선수들이 속속 나오고 있어 두산도 박차를 가하는 모습입니다. 타선에서 조금 터져준다면 곽빈이 크게 무너지는 경기를 하지 않을 듯 보입니다.
후라도 대 알칸타라의 경기입니다.
삼성 승 // 8.5 언더
대구에서 강한 타선이 있고 후라도도 대구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투타가 크게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하지만 키움도 1선발이 나오는 경기에서 위력을 보여주는 모습이고 알칸타라가 고척에서는 확실하게 강한 모습을 보여줬지만 대구에서는 미지수로 보여 변수가 있습니다. 삼성이 연패를 달리고 있어 연패 반발 타이밍입니다. 긴 휴식으로 인한 타격감이 팀들에게 변수이겠지만 홈이점이 있는 삼성 밀어보겠습니다.